> 국민연금 소식 > 공지사항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최고 등급 달성!
21-04-3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url복사
URL 복사


"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제공으로

역대 최고 점수 90.9점 획득

"





국민연금공단은 29일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습니다.

 

공단은 이번 평가에서 전년보다 2.1점이 상승한 90.9을 받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도입 이후 역대 최고 점수를 획득했는데요.

 

이는 준정부기관 평균인 87점보다 3.9점을 상회하는 점수로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직원들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큽니다. 또한 세부 조사항목별로 직원의 친절도를 평가하는 항목에서 95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서비스 품질(92점), 전반적 만족도(91.5점)을 비롯하여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공단은 그간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문 CS 컨설팅을 실시하여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서비스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부하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힘써왔습니다. 또한 국민제안, 국민연금자문단, 고객의 소리(VOC) 등 여러 채널을 통해 국민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실제 업무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습니다.


 


"

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국민 중심의 혁신으로

‘국민이 행복한 국민 모두의 연금’을 만들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



 
#국민연금#국민연금공단#서비스#고객#공공기관#고객만족도#기획재정부#만족도조사#최고등급#우수등급#평가#최고점수#공단#서비스품질#친절도#국민
콘텐츠 품질 향상을 위해
이해도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현재 콘텐츠의 내용과 설명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얼마나 이해되십니까?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 콘텐츠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4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