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연금 소식 > 공지사항
국민연금공단이 ‘18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되었습니다!
22-06-1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url복사


국민연금공단 콜센터가 5월 26일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서비스 품질 영역에서 91점을 받아 2005년부터 2022년까지 18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습니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1335 국민연금 콜센터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는 54개 산업, 329개 기관과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기 위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매년 실시하는 평가인데요!

국민연금공단은 조사항목 중 ‘서비스 상담태도’에서 100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서비스 업무처리(99점)와 종료태도(98점) 등 서비스 품질 영역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1355 국민연금 콜센터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



 

이처럼 높은 서비스 품질 평가를 받은 공민연금공단 콜센터는 상담 수요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에 중점을 두어 다양한 상담 채널을 운영하는 등 상담 서비스 개선을 최우선시하였습니다.

청각․언어 장애인에게 전문수어상담사를 통한 영상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상담을 받기 위해 수어통역사와 함께 내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개선했고, 국민들이 더 편리하게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채팅상담 서비스와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 등 비대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욱 사랑받고 신뢰받는 국민연금공단이 되도록!"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18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은 공단이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 중심의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통해 국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을 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을 위한 기관입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D

#국민연금콜센터#국민연금서비스품질지수#국민연금1335#국민연금#국민연금공단
콘텐츠 품질 향상을 위해
이해도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현재 콘텐츠의 내용과 설명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얼마나 이해되십니까?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 콘텐츠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4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