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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보이스피싱 위험으로부터 연금수급자 보호한다
21-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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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자의 금융자산을 위해

29일 하나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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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공단은 보이스피싱 위험으로부터

국민연금 수급자의 연금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29일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연금 수령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보이스피싱 등 사이버금융사기가 사회적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피해를 예방하고 수급자를 보호하고자 마련되었는데요.

*20년 기준 보이스피싱 사기 3만 1,681건, 피해액 7,000억 원 규모(출처: 경찰청)

 

협약에 따라 공단은 하나은행과 함께 피해사례 정보공유,

대처요령 홍보 등 선제적 대응 협력을 통해

보이스피싱(메신저) 피해예방 및 수급자 보호를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사이버금융범죄 보험서비스 개요

국민연금 수급자 대상 보이스(메신저)피싱 등

사이버금융범죄

보상보험 제공을 통한 연금 수급자의

연금 및 금융자산 보호

신청대상 및 기한


- 하나은행으로 국민연금을 신규 수령하거나 기존 수령 중인 연금 수급자 - 2021.10.5.(18시 이후) ~ 2021.12.31. (선착순 10만 명)

*21.6월 기준 약 26만 명(수급자의 4.6%)의 수급자가 하나은행 계좌로 연금 수령 중

보상범위


- 피싱/파밍/스미싱/메모리해킹 등 사이버금융범죄

【보상보험 담보내용】

피싱 :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개인정보 및 금융정보 탈취

∙ 파밍 : 피싱(가짜) 사이트 또는 앱으로 유도하여 금융정보 탈취

∙ 스미싱 : 인터넷 주소(URL) 클릭 시 악성코드 설치, 소액결제피해 또는 금융정보 탈취

∙ 메모리해킹 : PC 악성코드로 금융정보를 빼내거나 조작, 피해자의 돈을 부당하게 탈취

보상금액 및 보험기간

- 피해금액 70% 보상(최대 1,000만 원 한도) - 1년 신청방법 및 문의처

- 하나원큐(하나IQ)앱 - 하나은행 지점 및 콜센터(1599-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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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위험으로부터 국민들을 보호하고

안전한 국민연금 지급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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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국민연금공단#보이스피싱#연금수급자#하나은행#협업#안전#외부위험#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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