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뽑았다! 3줄 요약 ▷ 국민연금공단 ‘1355 고객센터’ 공공기관 최초 2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 ▷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2005년부터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유일한 기관 ▷ 독거어르신에게 안부전화하는 사회공헌활동, ‘독거노인 사랑잇기’도 적극 참여 |
“국민연금공단 ‘1355 고객센터’가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공공기관 최초 20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습니다!!“
서비스 품질지수(KSQI)는 53개 산업, 346개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상담 업무 처리 등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여 지수화한 것인데요~
국민연금공단은 공공서비스 분야 서비스품질지수 조사가 시작된 2005년부터
한 해도 거르지 않고 ‘20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성과를 일구어냈습니다!
올해도 고객 문의에 정확하게 응대하고 국민연금제도를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명품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인정받았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은 고객상담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힘써왔는데요, 대표적으로 국민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문자 채팅상담 및 24시간 챗봇 상담(문자 대화형)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상담직원 연결 없이 고객이 직접 각종 신고,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도록 ‘1355 디지털 ARS’를 도입하여 고객 대기시간을 단축시킬 예정입니다.
한편, 국민연금 고객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시행 중인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에 2011년부터 참여하여 독거어르신에게 주 2회 안부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소외된 사회계층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김태현 이사장은 “이번 20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은 공단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국민여러분의 행복한 삶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국민연금 고객센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