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뽑았다! 3줄 요약
▷ ‘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은 국민연금나눔재단에서 매년 무료로 실시하는 저소득 연금수급자 사회공헌사업
▷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민연금공단은 청풍리조트 객실 할인 제공, 제천시는 일정 비용과 관광지 요금 할인, 관광 해설 등을 지원
▷ 저소득 연금수급자 복지증진, 청풍리조트와 지역경제 활성화 시너지 기대
“아름다운 자연이 있는 제천에서의 휴식”
국민연금공단이 국민연금나눔재단, 제천시와 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 지원사업 업무협약를 체결하였습니다. ‘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은 국민연금나눔재단에서 매년 무료로 실시하는 저소득 연금수급자 사회공헌사업인데요! 국민연금나눔재단은 국민연금공단의 사회공헌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2021년 설립되었고, 올해는 1,000여 명을 대상으로 1박 2일 동안 제천에서의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려 합니다.
“소중한 추억이 될 제천에서의 1박 2일”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민연금공단은 복지시설로 운영 중인 제천시 청풍리조트에서 객실과 식음료를 할인 제공하고, 제천시는 일정 비용과 관광지 요금 할인, 관광 해설 등을 지원합니다. 국민연금공단과 제천시의 지원으로 여행 인원을 늘리고, 서비스를 높일 예정입니다!
여행 일정에는 제천에 위치한 관광지와 함께 전통시장 방문, 지역식당 이용, 청풍리조트 숙박이 포함되는데요~! 청풍리조트와 지역경제 활성화, 연금수급자의 복지증진 시너지를 낼 예정입니다!
박양숙 국민연금공단 복지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더 많은 연금수급자가 수려한 경관을 뽐내는 청풍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하며,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돼 공단과 제천이 동반성장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는데요.
국민연금 수급자의 행복한 노후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도록, 국민연금공단은 앞으로도 늘 국민의 곁에서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