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연금 소식 > 언론보도
국민연금공단, 취약계층 아동 자립을 위해 후원금 전달!
24-01-1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url복사

핵심만 뽑았다! 3줄 요약

국민연금공단, 취약계층 아동의 자립을 위해 아동권리보장원에 디딤씨앗통장후원금 전달

디딤씨앗통장후원: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아동복지법을 근거로 취약계층 아동이 사회에 진출할 때 필요한 초기 비용을 지원하는 아동자산형성 지원사업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2013년부터 해당 사업에 참여하여 올해까지 7,015명의 아동에게 31억 원을 후원!

제목
국민연금공단, 취약계층 아동자립을 위해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전달
여학생이 디딤씨앗통장과 함께 성인이 된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음
왼쪽 하단엔 한 손을 들고 있는 연부장이
‘유족연금 수급아동 500명에게 1년 동안 매월 5만 원씩 총 3억 원 지원 예정! 이라고 말하고 있음
 

지난 110, 국민연금공단은 취약계층 아동의 자립을 위한 디딤씨앗통장후원금을 아동권리보장원에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디딤씨앗통장후원아동권리보장원에서 아동복지법을 근거로 취약계층 아동이 사회에 진출할 때 필요한 초기 비용을 지원하는 아동자산형성 지원사업입니다.


공단은 국민연금나눔재단을 통해 유족연금 수급아동 500명에게 12개월 동안 매월 5만 원씩 총 3억 원을 지원할 계획인데요! 공단이 디딤씨앗통장에 5만 원을 적립하면 정부 지원금이 10만 원 매칭되어 매월 15만 원이 적립됩니다!

이렇게 쌓인 적립금은 아동이 만 18세가 되면 학자금, 취업 훈련, 주거 마련 등 자립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아동이 사회에 진출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2013년부터 해당 사업에 참여하여 올해까지 7,015명의 아동에게 31억 원을 후원했는데요!


국민연금공단의 김태현 이사장은 이번 후원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실한 청년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국민연금공단#국민연금#국민연금후원#국민연금사회공헌#사회공헌사업#국민연금나눔재단#유족연금#유족연금수급아동#후원금#후원#디딤씨앗통장#아동권리보장원
콘텐츠 품질 향상을 위해
이해도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현재 콘텐츠의 내용과 설명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얼마나 이해되십니까?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 콘텐츠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4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