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뽑았다! 4줄 요약 ▷ 국민연금 전자(이메일·국민비서) 통지 서비스 신청 시, 우편보다 빠르게 안내문을 받아볼 수 있음 ▷ 분실될 위험이 없고, 인증 후 본인만 확인할 수 있기에 개인정보 보호에 유리 ▷ 종이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에도 기여 ▷ 국민연금 전자(이메일·국민비서) 통지 서비스는 “국민연금 고객센터, 홈페이지, 모바일 앱 ‘내 곁에 국민연금’, 지사 방문, 국민비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음 |
국민연금 수급자 여러분!
안내문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전자(이메일·국민비서) 통지 서비스,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국민연금공단에서는 수급자분들께
다양한 안내문을 발송하고 있는데요!
* 연금 수령액 인상 안내, 수급권 내용변경통지서 등
우편은 발송 기간이 일주일 정도 소요되지만,
전자(이메일·국민비서) 통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우편보다 빠르게 안내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편물이 훼손되거나 분실될 위험이 없고,
인증 후 본인만 확인할 수 있기에
개인정보 보호에도 유익합니다!
더불어 종이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에도 기여하고,
우편발송에 드는 예산을 절감해
보다 유용한 곳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자(이메일·국민비서)통지 서비스,
어떻게 신청할 수 있을까요?
이메일 서비스 신청 방법
1.국민연금 고객센터 1355(유료)
국민연금 고객센터 국번없이 1355(유료)로 이메일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가능합니다.
이메일 서비스 신청 방법
2.국민연금 모바일 앱 ‘내 곁에 국민연금’
① 아래 QR코드나 링크를 이용하여 모바일 앱 접속하여 로그인
②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진행
③ 서비스 신청 및 변경에서 전자통지 서비스를 선택
모바일앱 QR코드 바로가기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이메일 서비스 신청하기(클릭)]
모바일 앱 ‘내 곁에 국민연금’ 로그인 후, 아래 제시된 절차에 따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네이버와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인증 등으로 로그인 필요
이메일 서비스 신청 방법
3.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①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홈페이지 접속하여 로그인
②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진행
③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를 입력 후 서비스를 체크
④ 작성완료 버튼을 누르기
해당 페이지 접속 후, 아래 제시된 절차에 따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네이버와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인증 등으로 로그인 필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입력 후 서비스 신청 체크>
이메일 서비스 신청 방법
4.지사 방문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를 직접 방문하여 이메일 서비스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지사 방문 시에는 반드시 본인 신분증을 챙겨주세요!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① 아래 QR코드나 링크를 이용하여 국민비서 사이트로 접속
② 사이트에 로그인
③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알림설정에서 수신받을 앱과 서비스를 선택
④ 설정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완료
국민비서 알림이 QR코드 바로가기
*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카카오페이, 네이버, 토스 등
다양한 모바일 앱 중 본인이 선택한 채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비서 홈페이지>
<수신받을 앱과 서비스 선택>
* 국민비서 신청방법은 1577-2558로 문의
국민연금공단은
여러분의 든든하고 행복한 노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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